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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해봐 알고있니? 너도 궁금해? 눈개승마 에 대해 알아보아요.성혼 정도는 알아야지~

by wlpnntgwnw8s 2020.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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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text-align: center;">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의 산 숲 속에 비교적 드물게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세계적으로는 중국 동북부, 일본, 러시아 동북부에 분포합니다.
줄기는 곧추서며, 높이 80-300cm다.
잎은 어긋나며, 2회 또는 3회 깃꼴겹잎, 노루오줌의 잎과 비슷합니다.
작은 잎은 좁은 난형,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습니다.
잎 앞면은 윤기가 있고, 뒷면은 드물게 털이 있습니다.
꽃은 5-7월에 암수딴포기로 피며, 줄기 끝에 원추꽃차례를 이루어 달리고, 노란빛이 도는 흰색입니다.
수꽃은 암꽃보다 조금 크다.
꽃잎은 5장, 주걱 모양, 꽃받침보다 깁니다.
수술은 20개쯤이며, 꽃잎보다 훨씬 깁니다.
암꽃은 곧추서며, 씨방이 3개다.
열매는 골돌이며, 긴 타원형, 밑을 향합니다.
울릉도에서는 삼나물이라 하며 나물로 재배합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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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ㅁ마리끄 이지용.영광스럽게도 저의 사이트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요.:ㅁ날씨가 화창한게 매우 즐거워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엇을 하시며 보내셨나요? ^^오늘 얘기할 토픽은인데요.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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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align: center;"> 본관 창녕(昌寧).
자 호원(浩源).
호 우계(牛溪)·묵암(默庵).
시호 문간(文簡).
좌의정이 추증된 성수침(成守琛)의 아들입니다.
어머니는 파평(坡平) 윤씨.
서울 순화방(順和坊)에서 태어났으며, 1539년 파산(坡山) 우계로 이사하면서 경기도 파주에서 자랐다.
17세에 신여량(申汝樑)의 딸과 혼인하였으며, 그해 진사·생원 양시에 합격하였으나 문과에는 응시하지 않았습니다.
백인걸(白人傑)에게 《상서(尙書)》를 배웠으며, 당시 같은 고을에 살던 이이(李珥)와 도의지교를 맺었다.
선조 초년에 학행으로 천거되어 참봉(參奉)·현감 등을 제수받았으나 출사하지 않고, 파산에서 학문에 전념하였습니다.
동서분당기에는 이이·정철(鄭澈) 등 서인과 정치노선을 함께 하였습니다.
1589년 기축옥사(己丑獄事)로 서인이 정권을 잡자 이조참판에 등용되었으며, 이때 북인 최영경(崔永慶)의 옥사 문제로 정인홍(鄭仁弘) 등 북인의 강렬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1592년 임진왜란 중에는 세자의 부름으로 우참찬이 되었으며, 1594년 좌참찬으로서 영의정 류성룡(柳成龍)과 함께 주화론을 주장하였습니다.
학문 경향은 이이와 1572년부터 6년간에 걸쳐 사칠이기설(四七理氣說)을 논한 왕복서신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 서신에서 이황(李滉)의 이기호발설(理氣互發說)을 지지, 이이의 기발이승일도설(氣發理乘一途說)을 비판하였습니다.
이이는 그의 학문을 평가하여 “의리상 분명한 것은 내가 훌륭하지만 실천에 있어서는 미치지 못합니다”고 하였으며, 외손인 윤선거(尹宣擧)는 그가 학문에 있어서 하나하나 실천하는 점을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그의 학문은 이이와 함께 서인의 학문적 원류를 형성하였으며, 문인으로는 조헌(趙憲)·황신(黃愼)·이귀(李貴)·정엽(鄭曄) 등이 있습니다.
그의 학문은 이황과 이이의 학문을 절충했습니다는 평가가 있으며, 사위인 윤황(尹煌, 1572~1639), 외손인 윤선거(尹宣擧, 1610∼1669), 외증손인 윤증(尹拯, 1629∼1714)에게 계승되면서 서인(西人) 소론의 중심 계보를 형성하였습니다.
기축옥사에 관련된 연유로 삭직되었으나, 1623년 인조반정 이후 복관되었다.
좌의정에 추증, 1681년(숙종 7)에 문묘에 배향되었다.
창녕의 물계서원(勿溪書院), 해주 소현서원(紹賢書院), 파주 파산서원(坡山書院) 등에 제향되었다.
문집 《우계집》과 저서에 《주문지결(朱門旨訣)》 《위학지방(爲學之方)》 등이 있습니다.

성혼선언문 샘플

 

성혼선언문 사회자

 

성혼

 

성호낚시

 

이천 성호낚시터